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건강하자

학폭 피해자가 겪는 정신적 충격 (feat. 정순신 아들 학폭)

by 인포웨일 2023. 2. 25.
반응형
반응형

정순신 학폭 사건 전말

 

검찰 출신 첫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으로 임명된 '정순신 변호사'의 아들이 명문 사립고 재학 시절, '학교폭력'으로 인해 전학 조치 되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4일 KBS보도에 따르면 정순신 변호사의 아들은 동급생인 A군을 1년 가까이 괴롭혔습니다. 결국 피해 학생은 심한 공황 증세 끝에 '극단적인 선택'까지 시도하였는데요.

 

이에 학교폭력위원회는 이듬해 3월 정 군의 전학을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정군의 부모는 법을 이용하여 재심을 청구한데 이어, 행정소송과 집행정지까지 신청하며 법적 대응에 나선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이 과정에서 정순신 신임 본부장이 당시 미성년 아들의 법정대리인으로 전학을 막기 위해 다양한 법정대응에 나섰습니다.

 

학폭의 가해자는 서울대에 진학하고, 피해자는 아직도 학폭의 후유증에서 벗어나지 못했다고 합니다.

왕따, 학폭의 정신적 충격과 피해정도는?

 

고등학생 시기에 학폭의 피해자가 겪는 정신적 피해는 어느 정도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고등학생들의 왕따 학대는 피해자의 정신 건강과 복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 영향은 단기적이고 장기적일 수 있으며 남용의 성격과 빈도에 따라 심각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들에 의한 왕따 학대가 피해자들에게 미치는 일반적인 정신적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불안과 우울증


왕따, 학폭, 학대의 피해자들은 또래집단에게 따돌림과 무시를 당하는 것에 대한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트라우마의 결과로 종종 불안과 우울증을 경험합니다.

이것은 지속적인 걱정, 수면의 어려움, 활동에 대한 흥미 상실, 절망감과 같은 증상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낮은 자존감

 

괴롭힘 학대는 또한 낮은 자존감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피해자들이 그들에 대해 언급되고 있는 부정적인 것들을 믿기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가치 없는 감정과 자신과 능력에 대한 자신감의 부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PTSD)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어떤 경우에는, 왕따 학대의 피해자들이 회상, 악몽, 그리고 심각한 불안을 일으킬 수 있는 상태인 PTSD를 발병할 수도 있습니다.

PTSD는 사람의 정신 건강과 건강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고립 선택

 

괴롭힘 학대의 피해자들은 또한 사회 활동에서 손을 떼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스스로를 고립시키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외로움의 감정으로 이어질 수 있고 은둔형 외톨이가 되어 더 심각한 고립을 선택으로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선택


극단적인 경우, 학폭 피해자들은 학대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으로 자살 생각을 키우거나 자해를 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이나 여러분이 아는 누군가가 이러한 증상을 겪고 있다면 즉시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일상생활 어려움

 

학폭 피해자들은 업무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는 학업 성취도와 일상 활동을 완료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체적 증상

 

학폭 피해자는 또한 두통, 복통, 그리고 수면 장애와 같은 신체적인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학대로 인한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트라우마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약물 남용


어떤 경우에는, 괴롭힘, 학폭의 피해자들이 학대의 트라우마와 스트레스에 대처하기 위한 방법으로 약물 남용으로 눈을 돌릴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건강 문제와 끊을 수 없는 중독의 문제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나 여러분이 아는 누군가가 괴롭힘 학대의 정신적 영향을 경험하고 있다면, 지원과 전문적인 도움을 구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치료, 상담 및 지원 그룹은 트라우마를 해결하고 치유와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건을 학교 관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보고하고 부모님에게도 사실을 알려야 하고, 필요하다면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폭 가해자는 잘 먹고, 잘 살지 못하게 더 가혹한 처벌을 받아, 반성과 후회를 하고,

학폭 피해자는 어둠의 동굴에서 벗어나, 더 이상 아픔 없이 밝아졌으면 합니다. 

반응형